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

메밀 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 문학관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추천

2018. 12. 14. by 세싹세싹

 강원도 평창에 있는 이효석 문학관을 다녀왔다. 이효석 작가님은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소설을 쓰신 분이다. 메밀꽃 필 무렵은 교과서에 실리기도 해서 (요즘 교과서는 모르겠다...)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크게 기대 안 하고 간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잘 꾸며져 있었다.

이효석 문학관 입구
이효석 문학관 입구

이효석 작가님이 쓴 메밀꽃 필 무렵 등의 책이 적혀있다.

이효석 문학관 물레방아

 소설에 등장하는 물레방아같은 조형물도 있었다.

이효석 문학관 비석
이효석 문학관 티켓
이효석 문학관 티켓

관람료는 2000원이다. 젊은 시절의 이효석 작가님이 티켓에 새겨져 있었다. 매표소는 문학관 입구 안 쪽에 있고, 언덕 위로 올라가면 나온다.

이효석 문학관 주변 경치

언덕 위에 올라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진다. 생각보다 풍경이 정말 좋았다.

이효석 문학관 하트

 경작이 끝난 밭에 이런 하트모양이 그려져 있었다. 마치 일부러 만들어 놓으것 같은 느낌이다.

이효석의 흔적
이효석의 흔적

 이 근방에 이효석 작가님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다. 소설에 나오는 메밀도 이 강원도 지역에서 많이 자란다. 그래서인지 주변에 메밀국수집도 엄청 많았다.

이효석 문학관 벤치

사진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군데군데 있다.

이효석 문학관 동상
이효석 문학관 동상

 그리고 여기 동상 있는 곳, 이 곳 경치가 또 엄청났다.이효석 작가님 뒤로 펼쳐진 배경이 진짜 그림이다.

이효석 문학관 동상
이효석 문학관 당나귀
이효석 문학관 당나귀

 메밀 꽃 필 무렵에 나오는 당나귀를 상징하는 듯 했다. 친근하고 익살스럽게 생겼다.

이효석 문학관 메밀꽃 필 무렵
메밀꽃 필 무렵 영화대본

 메밀 꽃 필 무렵의 영화 대본이라고 한다. 이 책은 여러 매체에서 소재가 될 만큼 인기가 많았다. 지금 읽어도 출생의 비밀 같은 스토리가 재미있다. 안에 더 많은 전시물이 있지만 촬영이 불가능해서 찍지 못 했다. 직접 가서 보시길 추천드린다.

이효석 문학관

 다 보고 내려가는길, 내려가면서 보는 경치도 좋다.

이효석 문학관

 이효석 문학관은 평창에서 집으로 올라가는 길에 그냥 한번 들린 곳이었지만, 생각보다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경치가 최고였다. 계절에 상관없이 때마다 그 나름대로 예쁠 것 같다.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여름에 와서, 이효석 문학관 둘러보고, 주변 메밀국수집도 한번 들러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