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남편이 해준 요리시리즈 게임 음식 이젤 스튜 만들기

2022. 3. 2. by 세싹세싹

이젤 스튜 만들기

 얼마 전 남편이 만들어 보고 싶다던 요리가 있다며 레시피를 보여 준 요리가 있었다. 바로 이젤 스튜라는 수프의 종류인데, 파이널 판타지라는 게임에 나오는 요리라고 한다. 모험을 떠나기 전 일행들에게 나눠주는 이젤 스튜는 게임상으로 봤을 때 정말 맛있어 보여 실물로 탄생하게 된 요리이다. 실제 파이널 판타지 14를 콘셉트로 한 카페인 에오르제아라는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파이널판타지14 인벤 : [환기성 제작]이젤 스튜를 만들어보자 - 파이널판타지14 인벤 팁과 노하우

핫벤 유머, 연예, 게임 소식, 게임 팬아트를 스르륵 넘겨봐요

www.inven.co.kr

만드는 과정

 먼저 재료부터 소개해 드리면 양파, 감자, 브로콜리, 소고기(안심), 버터, 밀가루, 우유, 치킨스톡, 소금 이렇게 사용되었다. 재료는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소고기 대신 소시지를 넣거나 새우를 넣어도 된다. 원래 레시피에는 당근도 들어있었는데, 남편이 싫어하는 야채라 빼고 만들었다.

양파와 감자

 먼저 양파와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카레만들때 야채 다듬는 느낌으로 썰어주면 적당하다. 

밀가루

 재료 다듬는 것이 어느정도 끝나면 베사멜 소스를 만들기 위한 작업을 해준다. 베사멜 소스는 우유, 밀가루, 버터를 가지고 만드는 소스로 걸쭉한 크림수프 느낌의 베이스 소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베사멜소스

 약불에 버터 2큰술을 넣고 녹이다가 밀가루도 2큰술 넣어준다. 가루가 사라지면 우유를 넣고 끓여주면 된다. 밀가루나 버터가 타지 않도록 잘 저어가면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브로콜리

 이어서 브로콜리를 손질할 차례, 브로콜리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살짝 데쳐준다.

브로콜리 데치기

 브로콜리는 취향에 따라서 데치는 정도를 결정하면 된다. 좀 더 아삭하게 씹히는 것이 좋다면 살짝 데치고, 스튜에 넣을때에도 마지막에 넣어준다.

양파와 감자 볶기

 이제 야채들을 볶을 차례이다. 먼저 양파를 넣고 볶다가 감자를 넣고 볶아준다. 스튜에 넣고 푹 끓일 것이기 때문에 살짝 덜 익어도 괜찮다.

소고기

 이제 카레용 소고기를 꺼내서 볶아준다. 이렇게 야채 볶는 과정만 보면 카레 만드는 것과 정말 비슷하다. 카레 소스 대신 베사멜 소스가 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소고기와 브로콜리 볶기

 소고기를 넣고, 브로콜리도 넣어서 볶아준다.

후추뿌리기

 재료들이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후추를 뿌려준다. 후추는 취향에 따라 뿌려주는데, 우리는 매콤한 맛이 좋아 양껏 뿌려주었다.

야채 넣기

 이제 잘 볶아진 야채들을 베사멜 소스에 넣어준다. 이때 물을 500ml 정도 넣어주고 푹 끓여주면 된다.

이젤 스튜 끓이기
 

재료들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가면서 스튜를 끓여준다.

치킨스톡

 마지막으로 스튜에 간을 더해줄 차례이다. 파스타 등에 넣으면 풍미를 더해주는 치킨 스톡을 두 스푼 정도 넣어준다. 치킨 스톡은 있으면 양식 요리할 때 유용하게 쓰이니 하나쯤 사두는 것도 좋다. 

소금 간하기

 소금을 적당량 넣고 잘 섞어준다. 스튜 간은 취향에 따라 맛을 보면서 맞춰주면 된다.

이젤스튜

 이제 좀 더 푹 끓이면 이젤 스튜가 완성된다. 

 

 

완성된 이젤 스튜

완성된 이젤스튜

 드디어 이젤 스튜가 완성되어 한 그릇씩 덜어서 먹기 시작했다. 모험을 떠나기 전 모험가의 마음으로 경건하게 한 그릇씩 받아 들었다.

후추뿌리기

 모험가에게도 후추는 필수, 양껏 뿌려서 먹어줬다.

빵과 이젤스튜

 그냥 먹는 것도 맛있겠지만, 식빵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 꺼내봤다. 모험가의 식단 치고 꽤 사치스러운 것 같다.

이젤 스튜 한 숟가락감자와 브로콜리

 잘 익은 감자와 고기를 떠서 한 입 먹으니 맛이 좋았다. 크림수프에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풍미를 더한 느낌의 스튜였다.

 

 

빵과 이젤스튜

 빵에 찍어먹는 것도 역시 맛있었다. 스튜만 먹으면 조금 양이 모자랄 수 있는데, 이렇게 빵과 함께 먹으니 정말 든든했다. 남편이 야채도 다듬고, 베사멜 소스도 만들어서 정성껏 요리해준 음식이라 더 맛있었던 거 같다. 스튜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