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

블로그 운영에 관한 이야기 다음 메인 노출, 구글 노출 수익 공개~!

2021. 9. 4. by 세싹세싹

 오늘은 블로그 운영과 수익에 관한 저희 경험에 대해 나누고자 한다.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햇수로 따지면 벌써 3년 차, 처음에는 그저 재미로 시작했었는데, 점점 수익에 대한 욕심도 생기면서 그때부터 더 열심히 블로그 글을 써왔던 것 같다.

 하지만 수익을 늘린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페페라는 분을 알게 되었고, 뭔가에 끌리듯이 전자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6개월 만에 애드센스로 300만 원 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나도 방법을 배워서 글을 쓰면 수익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었다. 

 전자책은 한 번도 산 적 없었기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조금은 투자를 해야 나도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정도는 투자해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전자책-가격

 얼리버드 행사 중이었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지 않았다. 정말 비싼 전자책은 100만 원까지 한다던데, 페페 님의 책은 5만 원으로 저렴한 가격이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했다. (현재 얼리버드 행사 중이라 이 가격이지만, 앞으로 더 오를 수도 있다.) 

 전자책을 사고 좋았던 점은 그냥 책만 사고 마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진단도 해주시고, 카페를 통해 피드백도 해주신다는 점이었다. 책으로 배우는 것도 많았지만, 카페를 통해 블로거 분들과 공유하며 알게 된 지식도 정말 많았다.

 페페님의 전자책을 읽고 나서,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맞춰 글도 쓰다 보니 구글 상위에 노출도 되고, 다음 메인에 오르는 일도 더 많아졌다. 

구글-스니펫-노출
구글 스니펫 노출

 '신라스테이해운대 후기'라고 구글에 검색하면 내 글이 최상단에 구글 스니펫으로 노출되고 있다. 스니펫이란 검색자의 의도에 부합된다고 생각되는 글을 최상단에 노출시키고, 의도한 바에 대한 정확한 답을 보여주는 새로운 검색 기능이다. 글을 클릭하지 않아도 간단한 내용과 사진 등을 노출시켜 검색에 대한 답을 바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구글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맞춰 글을 작성한 거의 초기의 글인데, 그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다음-메인-노출
다음 메인 노출 모습

 더불어 다음 메인에도 더 자주 오르고 있다. 메인 노출은 애드센스 수입과 직결되는 요소라는 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한다.

 더 이상 긴 말 하지 않고 현재 수익을 보여드리겠다.

 구글과 다음 노출 외에도 수입이 늘어난 데에는 다른 요인들도 있다. 유입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은 카페를 통해 얻었는데,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내고 싶은 분들에게 페페님의 전자책을 꼭 추천해 드리고 싶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페페님께 문의하시길 바란다.

 

6개월만에 애드센스 300만원 E-BOOK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에스이오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자책 출시를 제안을 주셔서 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독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 제가 단기간에 벌 수 있었던 방법을 알려드립니

seo-marketing.co.kr

 

검색엔진 최적화 A to Z E-BOOK 구입하기

안녕하세요:) 에스이오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SEO 책을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제가 단기간에 구글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저는 현재

seo-marketing.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