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선식당 행신점 가성비 좋은 식당~! 양이 너무 많아서 문제

2020. 6. 20. by 세싹세싹

 얼마 전 남편과 동생과 함께 선식당 행신점에 방문했다. 동생이 추천해줘서 가게 된 맛집인데,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다고 해서 함께 가보게 되었다. 처음에 선식당에 방문할 때에는 이 곳 행신동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체인점이었다. 찾아보니 서울, 파주, 김포, 고양시 등 수도권 중심으로 체인점이 있었다.

 

 

 선식당 행신점의 위치는 이 곳이다. 행신도서관 근처 주택가에 자리잡고 있다.

선식당-행신점
선식당 행신점

 번화한 곳이 아니라서 여기에 음식점이 있다니 좀 의아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선식당-행신점
선식당 행신점

 이런 주택가에 있는 식당에 사람이 많을까 싶었는데 가까이 가니 입구에서부터 사람이 많다는 걸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앉을 수 있었다.

선식당-내부
선식당 내부

 안에 들어와서 둘러보니 꼭 오래된 가정집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선식당-행신점
선식당 행신점

 공간이 좁은데 비해서 의자와 탁자가 많았고,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었다. 어두운 조명도 별로 맘에 들지는 않았다.

선식당-메뉴판
선식당 메뉴판

메뉴판을 살펴보면 일단 크게 샐러드, 라이스누들, 파스타, 철판볶음밥, 면, 튀김요리로 나뉘어있다. 쌀국수에서 파스타까지 이거야 말로 동서양의 콜라보 아닐까 싶었다.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 샐러드에서는 그릴 스테이크 샐러드를 주문했다.

선식당-메뉴판
선식당 메뉴판

 파스타 종류에서는 봉골레 파스타가 제일 유명한 것 같아 그걸로 결정했다.

선식당-메뉴판
선식당 메뉴판

 그리고 소고기 마늘 철판볶음밥도 하나 시켰다. 세 사람이 왔으니 인원수 대로는 시켜야 할 것 같아서 요리 세 개를 시켰는데 곧 후회하게 되었다.

선식당-메뉴판
선식당 메뉴판

 마지막으로 튀김요리 종류도 있다. 칠리새우와 마늘간장치킨 15,900원이 이 집에서 제일 비싼 요리였다.

피클
피클
세팅된-그릇
세팅된 그릇

 음식 나오기 전에 먼저 세팅부터 해줬다. 그릇 등은 셀프로 가져오는 방식이었다.

소고기-마늘-철판볶음밥
소고기 마늘 철판볶음밥

 먼저 소고고 마늘 철판 볶음밥이 나왔다. 그런데 양을 이렇게나 많이 주다니 고봉밥을 넘어선 산더미 밥이었다. 일단 그 양에 놀랐다.

소고기-마늘-철판볶음밥
소고기 마늘 철판 볶음밥

한 입 먹어보니 맛이 괜찮았다. 하지만 벌써부터 다음에 나올 메뉴들은 양이 얼마나 많을까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그릴-스테이크-샐러드
그릴 스테이크 샐러드

 그리고 이어서 나온 샐러드 이것도 양이 엄청났다.

그릴 스테이크 샐러드

 그릇 자체도 큰 데 그 그릇이 차고 넘치도록 수북이 쌓아준다.

바지락이-들어간-서비스-국물
서비스로 나오는 국물

 거기다 서비스로 주는 국물도 이 정도였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직 음식이 다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봉골레-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마지막으로 봉골레 파스타까지 다 나왔다.

봉골레-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역사책에서 봤던 조개무덤이 눈 앞에 나타난 줄 알았다. 이렇게 차곡차곡 쌓기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봉골르ㅔ-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면은 위에서는 보이지도 않는다. 바지락부터 먼저 정리를 해줘야 비로소 면이 보이기 시작했다.

선식당-다-나온-음식들
선식당 메뉴들

 셋이서 아무리 먹어봐도 다 먹을 수 없었다. 이 많은 걸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었다.

선식당-포장
선식당 포장

그러다가 식당 한 켠에 셀프 포장하는 곳이 있는 걸 발견했다.

선식당-포장
선식당 포장

 양이 워낙 많다 보니 아예 포장코너가 따로 있었던 것이다. 흠 근데 이렇게 많이 남겨서 가져갈 바엔 그냥 양을 좀 적게 주시는 게 낫지 않나 싶기도 했다. 보통 음식을 조금 주는 게 불만인데 여기는 너무 많이 줘서 문제였다.

 전체적으로 음식 맛은 괜찮았다. 하지만 밥 먹는 곳의 분위기가 시끌벅적하고 테이블도 너무 가깝게 붙어있는 점이 아쉬웠다. 양을 너무 많이 주는 것도 우리에겐 마이너스였다. 이곳이 처음이라 얼마나 양을 주는지 모르고 시킨 게 문제였다. 식당 분위기에 크게 개의치 않거나 평소 음식 드시는 양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고 싶다. 확실히 가성비가 좋다는 건 인정할 수 밖에 없었던 선식당 행신점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