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어머님이 만들어주신 꼬리곰탕먹고 몸보신 완료!

2022. 3. 21. by 세싹세싹

어머님표 꼬리곰탕

주말에 시댁에 다녀온 우리 부부, 어머님이 직접 꼬리곰탕을 만들어주신다는 말씀을 듣고 기대되는 마음으로 댁으로 향했다. 설에 친정집에서 시댁으로 소꼬리를 선물을 드렸는데, 그걸로 꼬리곰탕을 하신 것이다. 원래 두 분이 다 드시라고 선물드린 건데, 이렇게 우리 부부도 같이 먹자고 불러주시니 감사한 마음이었다.

어머님밥상

 

 

 집으로 도착하니 벌써 반찬도 세팅해 놓으시고, 준비를 다 해놓으셨다. 어머님이 직접 만드신 반찬들인데, 꽈리고추, 묵 등으로 맛깔나게 만드셨다.

소면

 남편이 꼬리곰탕에 소면 넣어서 먹고 싶다고 해서 소면도 바로 삶아주셨다. 한 덩이씩 넣어서 먼저 국물이랑 먹고, 나중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딱 좋을 것 같았다.

곰탕

 오늘의 주인공 꼬리곰탕이 등장했다. 뽀얀 국물이 보기만해도 벌써 맛있어 보였다. 하루 반나절 동안 끓이셨다고 하는데, 먹고 나면 제대로 몸보신될 것 같았다.

파와 꽈리고추

 파와 고추도 미리 다듬어 놓으셔서 바로 곰탕에 넣고, 맞춤 제조를 하기 시작했다.

고추와 파 넣기

 고추와 파는 취향 껏 넣는 중, 고추는 반 숟가락 정도, 파는 세 스푼 정도 팍팍 덜어서 넣어줬다.

 

 

소면넣기

 여기에 먼저 소면 한덩이를 덜어서 넣어줬다. 벌써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후추 넣기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춰줬다. 국물 먼저 한 입 떠먹어보니 깊고 시원한 맛이 났다. 벌써 몸보신이 되는 느낌이었다.

국수고기와 국수

 이제 소면을 맛 볼 차례, 한 젓가락 들어서 후루룩 먹어봤다. 역시 곰탕 국물에 소면은 최상의 조합인 것 같다. 고기도 같이 집어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한 덩이 먹고 더 먹고 싶어서 한 덩이 더 넣고 말아먹었다.

꼬리곰탕 밥

 이제 소면은 클리어하고, 밥을 먹을 차례, 밥도 한 그릇 퍼서 밥에 말아먹었다. 국물이 워낙 맛있으니 밥도 술술 넘어갔다.

꼬리곰탕

 맛있는 고기 한 입, 고기도 연하고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다. 이렇게 맛있는 곰탕이 완성될 때까지 오랜 시간 끓이시느냐 고생하셨을 것 같았다. 거기다 집에 가서 또 먹으라고 따로 국물도 싸주셨다. 친정에 가져다 드릴 것까지 따로 싸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두 분 드시라고 선물드린 건데, 이렇게 다 나눠주시니 죄송한 마음도 들었다.

 

 

 밥 먹고 나서 드라이브도 하고 좋은 시간 보냈던 하루, 이렇게 함께 시간 보내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아하시는데, 앞으로도 자주 찾아봬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