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일산 호수공원 근처 맛집 강민주의 들밥 추천!

2023. 4. 21. by 세싹세싹

강민주의 들밥

입구

 일산 호수공원 맛집 강민주의 들밥에 다녀왔다. 일산 롯데백화점 식당가인 10층에 위치한 곳인데, 직접 가보니 정말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다. 들밥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한 느낌의 식단인데, 맛도 좋아서 어른 분들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이었다. 점심시간에 가니 벌써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는데, 운 좋게 자리가 나서 금방 앉을 수 있었다.

 

 

들밥 둘러보기

메뉴

 먼저 입구에 있는 메뉴판부터 살펴 보았다. 기본 반찬만 주문하는 들밥은 12,000원이었고, 꼬막무침, 고등어구이 등 단품으로 시킬 수 있는 메뉴가 있었다.

내부

 내부로 들어오니 테이블 위에 예쁜 조명들이 눈에 들어왔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마음에 들었다.

상차림

 테이블 위에 기본적으로 세팅된 식기들이 있었는데, 그 위에 예쁜 식탁보가 덮여있었다. 이렇게 해 두니 보기도 좋고, 뭔가 손님 대접받는 느낌도 들었다.

메뉴

 테이블에 앉아 단품으로 어떤 메뉴를 시킬지 살펴보았다. 우리가 주문한 것은 고등어구이에 들밥 2인분이었다.

 

 

주문 메뉴

고등어구이

 드디어 주문한 고등어 구이와 반찬들이 나왔다. 잘 구워진 고등어 구이가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반찬들도 맛있어 보였는데, 역시 나물 종류가 많이 보였다.

밑반찬

 이 중에서도 특히 맛있었던 반찬이 바로 가지 튀김이었다. 가지를 살짝 튀겨서 소스에 버무린 느낌이었는데, 정말 맛있어서 여러 번 리필해 먹었다. 

밑반찬

  돌솥밥과 청국장까지 나와서 상차림이 완성되었다. 고등어. 청국장에 반찬들까지 더해지니 상이 꽉 찬 느낌이다. 

셀프바

 셀프바의 모습, 밥도 더 가져올 수 있고, 밑반찬들도 다 있어서 원하는 만큼 가져올 수 있었다.

된장찌개

 구수한 청국장도 맛있어서 청국장과 밥만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았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엄청 진하고 걸죽한 느낌의 청국장이었다.

돌솥밥

 돌솥밥도 오픈, 밥을 덜고 누룽지를 먹기 위해 물을 부어 놓았다. 돌솥밥이라 밥이 찰지고 맛있었던 건 말 안 해도 아실 것 같다.

고등어구이

 고등어 한 젓가락을 올려 밥과 함께 먹어보았다. 짭쪼롬하게 잘 구워진 고등어도 합격이었다.

반찬판매

 맛있게 먹고 식당을 나서는 길, 진열대가 있어서 살펴보니 밑반찬들도 판매하고 있었고, 식탁 위에 올리는 식탁보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었다. 먹어보고 맛있었던 반찬은 바로 사 올 수 있으니 하나씩 사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총평 & 지도

 백화점 식당가에 위치한 곳이라 큰 기대없이 갔는데, 생각보다 정말 맛있게 먹고 왔다. 기본 반찬들도 모두 맛있고, 리팔도 원하는 만큼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곳, 거기다 맛있었던 반찬은 따로 사올 수 있는 것도 좋았다. 역시 사람들이 많은 곳은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다음에도 또 방문해서 다른 단품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었다. 일산 호수공원 근처에서 가까우니 호수공원에 방문할 계획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