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생곡막국수 메밀막국수와 감자전 추천

2021. 10. 15. by 세싹세싹

생곡막국수

 짧았던 홍천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강원도에 왔으니 막국수를 먹는 것으로 마무리하기로 했다. 숙소 근처에 맛있는 막국수집이 없을까 검색하다가 생곡막국수라는 곳을 발견했다.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 곳이라 이미 유명한 곳 같았다. 같은 홍천이라고 해도 숙소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라 고민이 되었지만 기왕 가는 거 맛집으로 가자고 해서 차로 거의 한 시간을 달려 도착했다.

생곡막국수-외부

 

 

 도착하니 주차장에 차들이 꽤 많이 있었다. 확실히 유명한 집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물 자체는 오래되어 보였지만 그래서 그런지 더 맛집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들어가다 영업시간을 확인해보니 화요일이 휴무라고 적혀있었다.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테이블

 다행히 우리가 갔던 시간이 타이밍이 좋았는지 자리가 있었다. 나중에는 만석이 되었지만 우리는 기다리지 않고 앉을 수 있었다.

메뉴판

 메뉴를 살펴보니 메밀막국수가 8,000원 감자전이 10,000원이었다. 처음 생각했던 대로 막국수 두 개와 감자전을 하나 주문했다. 촌두부도 맛있을 것 같았는데, 그건 다음 기회에 다시 와서 먹어보기로 했다.

반찬

 먼저 반찬부터 세팅해주셨는데, 김치와 감자전을 찍어먹을 양념간장을 주셨다.

메밀차

 처음엔 육수인 줄 알았던 메밀차가 들어있던 주전자도 나왔다. 마셔보니 메밀향이 은은하게 나서 좋았다.

막국수

생곡막국수

  조금 기다리니 메뉴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막국수, 위에는 양념과 깨가 뿌려져 있었다. 

동치미

  동치미 국물도 함께 나왔는데, 비빔막국수에 한국자씩 넣어서 먹으라고 설명해주셨다.

동치미-국물-넣기

 취향에 따라서 국물 많은 게 좋으시면 동치미 국물을 더 넣으셔도 된다. 나는 한 국자만 넣어서 비벼봤다.

막국수-근접-사진
 

 가위로 적당하게 자른 막국수, 내 취향은 두 번 자르는 것이다.

막국수-근접

 가까이서 보니 메밀로 만든 면의 느낌이 잘 살아난다. 일반 면발 같지 않고 좀 더 거칠고 뚝뚝 끊기는 느낌이다.

강겨자

 옆에 강겨자가 있어서 넣어봤다. 강겨자라 맛이 세니 매운 걸 잘 못 드시는 분은 조금만 넣으시길 바란다. 너무 많이 넣으면 한 입 먹을 때마다 코가 뻥 뚫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비빔막국수

 잘 비벼진 막국수를 한 입 먹어봤다. 역시 강원도 느낌이라 심심하고 담백한 맛이었다. 

막국수-먹기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던 막국수, 메밀로 만든 면발도 맛있었다.

 

 

감자전

감자전

 이어서 감자전, 두툼하고 맛있어 보이는 감자전이었다. 곱게 간 감자에 채로 썰어서 넣은 감자채도 섞어서 만든 버전이었다.  

감자전

기름을 많이 두르고 구웠는지 거의 튀긴 느낌이었다. 고소하고 바삭하고 정말 맛있었다.

감자전-간장

 양념간장도 맛있어서 같이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밖에서 사 먹었던 감자전 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감자전이었다. 

감자전-먹기

 평소 감자전을 좋아하고 만들기도 잘 만드는 남편도 인정한 감자전이었다. 보통 밖에서 사 먹는 감자전에는 감자 외에 밀가루나 다른 걸 섞어서 맛이 없는데, 여기는 진짜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감자전-막국수

 감자전과 막국수 둘 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멀리까지 찾아온 보람이 있었던 생곡막국수, 다음번에 또 오고 싶었던 맛집이다.

외부공간

외부공간

 밥을 맛있게 먹고 나서는 길, 막국수집 옆에 이런 공간이 있었다.

내천-보이는-휴식공간

 뒤 쪽으로 작은 천이 흐르고 있었는데, 그 앞에 앉을자리를 마련해 두신 것이다.

외부공간

 밥도 맛있게 먹고 이렇게 멋진 풍경도 볼 수 있다니 더 맘에 들었다.

흔들의자

 흔들의자도 있어서 앉아서 사진도 찍고 왔다. 

 

 

총평과 위치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맛집답게 맛도 좋고, 쉴 공간도 있어서 좋았던 생곡막국수, 심심한 느낌의 강원도식 메밀막국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막국수도 맛있지만 감자전이 진짜 맛있으니 꼭 같이 주문하시길 바란다.

댓글7